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초간단 안주 만들기 - 먹태구이

by aqua_ 2020. 6. 14.

날씨가 무척 더워졌네요~ 이젠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 계절이 왔네요.

 

저녁에 야식으로 가볍게 맥주 한잔 하고 싶을때 간편하고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먹태구이를 소개해 드릴께요.

 

먹태는 명태를 말린 것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놓은게 있으면 편해요.

 

 

먹태를 바싹하기 드실려면 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구워주시면 되요.

 

에어프라이어는 180도로 5분 내외로 돌리면 바싹한 먹태가 완성이 된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돌려놓고 소스를 만들어 볼께요.

 

소스 종지에 마요네즈를 3~4큰술 짜주세요. 대충 마요네즈를 짜보니 3~4큰술 정도 되는 양이네요.

 

 

마요네즈에 간장을 한큰술 넣어주세요. 집에서 만든 만능간장이라 진간장보다는 간이 약해서 한큰술 넣었어요. 

 

 

청양고추 한개를 다져서 만들어 놓은 소스위에 뿌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서 바싹하게 구워진 먹태에요.

 

 

 

 

 

다른 안주보다 포만감이 적기 때문에 시원한 맥주하고 같이 먹으면 계속 먹게 되는 술안주에요.

 

 

 

마요네즈의 부드러움과 간장의 짭조름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이 어우려지는 마요네즈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니 은근 중독성이 강해서 계속 먹게 되네요ㅎ

 

 

 

 

지금까지 10분이내에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먹태구이였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