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바삭바삭 고구마튀김

by aqua_ 2020. 1. 24.

겨울철이다보니 고구마를 간식으로 많이 먹게 됩니다. 오늘은 고구마 요리중에서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바삭바삭한 고구마 튀김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만들수 있는 고구마튀김이라서 손질 및 요리재료도 간단합니다.

 


고구마 중간사이즈 2개, 튀김가루 1컵 가득(종이컵), 냉수 1컵, 식용유

 


껍질채 사용할꺼라 고구마를 깨끗히 씻어줍니다.

 

아이들은 바삭한 식감을 좋아하여 얇게 썰어주고 전 살짝 두꺼운 식감을 좋아해서 약간 굵게 썰어줬어요. 취향에 맞게 골고루 썰어주면 됩니다.

 

고구마를 썰어주는 동안 튀김용 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히 부어주고 중불로 온도를 올려줍니다.

 

 

 

 

바삭한 튀김을 위해 고구마에 튀김가루를 묻혀줄건데요. 이때 위생비닐봉투에 가루를 조금 넣고 흔들어 주면 가루가 잘 묻어요.

 

공기 빵빵하게 해서 사정없이 흔들어줍니다.

 

 

가루가 날리지 않고 골고루 잘 묻혀졌네요.

 

 

 

튀김반죽시 튀김가루와 냉수(튀김 요리시 차가운 물을 넣어주면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어요)를 1:1 비율로 섞어주세요.

 

계량은 종이컵으로 가득 한컵으로 했어요.

 

 

 

물도 차가운 냉수로 종이컵 한컵(가득)을 넣어주고 튀김 가루를 물에 살짝만 풀어준다고 생각하고 젓가락으로 대충 대충 가루를 풀어주세요.

 

 

 

얼음을 추가로 넣을려면 물의 양을 조금 줄여도 됩니다.

 

 

 

반죽물이 완성되면 기름의 온도를 확인해봅니다.

 

일반적으로 튀김 온도를 확인하는 방법은 반죽물을 떨어트렸을때 반죽물이 가라앉았다가 바로 튀겨지면서 올라오면 적당한 온도입니다.

 

튀김가루를 묻힌 고구마를 반죽물을 묻혀 앞뒷면이 노릇해질때까지 튀겨주시면 됩니다.

 

 

튀겨질때 나는 튀김소리는 언제나 들어도 식욕을 자극하네요.

 

고구마를 추가로 넣을때마다 기름온도가 내려가니 불을 처음 넣을때보다는 온도를 올려주세요.

 

후라이팬으로 하다보니 튀길때 마다 감으로 온도 조절을 해야되요. 낮은 온도에서 튀겼을때는 기름을 많이 먹어서 눅눅해집니다.

 

 

노릇하게 튀겨지면 기름을 뺀 후 접시에 담아 맛있게 드시면되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고구마 튀김이었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