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토마토 계란볶음 쉽게 만들기

by aqua_ 2020. 4.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즐거운 주말이네요. 주말이면 온가족이 한번씩 늦잠을 자기도 하는데요ㅎ

 

이렇게 늦잠을 자고 일어났을땐 아침 먹기가 참 애매한데요. 이럴땐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브런치 메뉴로 딱 적당한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브런치 메뉴인 토마토 계란볶음을 만들어 볼께요.

 


토마토 계란볶음 2인분기준

 

토마토 주먹정도 크기 3개(크기에 따라 조절 가능)

계란 3개(토마토 크기에 따라 조절 가능, 토마토와 1대1 비율로 해주시면됩니다)

대파(파기름용), 오일, 소금, 후추, 간장, 굴소스


 

재료는 간단하죠? 먼저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주세요. 

 

집에 사다놓은 대저짭짤가 있어서 짭짤이 토마토를 이용해서 만들려고 하는데 크기가 앙증맞네요.

 

계란보다 작은 애들이 있어요. 토마토 갯수는 토마토 크기에 따라 가감해주시면되요.

 

야구공만한 크기라면 3개 정도가 적당할것 같아요. 계란 갯수도 토마토 비율과 비슷하거나 많이 해주시면됩니다.

 

 

토마토 사이즈가 계란보다 작죠?ㅎ 저정도 토마토 양이면 큰 토마토 3개 정도 되는 분량입니다.

 

계란은 스크럼블에그 만들어서 아이들 반찬용으로 조금 줄려고 전 5개로 했어요. 

 

계란 5개를 풀어서 젓가락으로 알끈 제거 후 소금과 후추를(한꼬집 정도) 넣어서 잘 풀어주세요.

 

 

후라이팬에 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충분히 달구어주세요. 살짝 연기가 날 정도로 달궈주면 됩니다.

 

계란을 팬에 부어주세요~ 팬에 붓자마자 바로  지글거리면서 익어버리기 시작하네요.

 

 

 

 

바로 주걱으로 으깨면서 휘저어주세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스크램블에그가 완성 되었네요. 

 

 

토마토 계란볶음 만들때 껍질을 벗겨서 하셔도 되고, 껍질 안벗기고 그냥 하셔도 됩니다.

 

아침에 시간이 없어서 껍질을 안벗기고 했는데요. 다음부터는 껍질을 제거하고 만들어봐야겠어요.

 

토마토는 꼭지를 제거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파기름용으로 사용할 대파를 송송 썰어주세요. 대파는 흰색(뿌리쪽) 부분일수록 단맛이 납니다.

 

이제 파기름을 낼 차례인데요. 파기름은 스크램블에그와는 달리 낮은 온도에서부터 파를 볶아줘야합니다.

 

오일과 파기름을 같이 넣고 대파의 흰부분이 노릇노릇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노릇노릇해질때쯤 파향이 올라오기 시작하거든요.

 

 

파기름이 완성되면 잘라놓은 토마토를 넣어줍니다.

 

 

팬 중앙부분에 간장 반스푼, 굴소스 반스푼을 넣어주세요. 굴소스가 없으면 소금을 넣어도 됩니다.

 

불을 살짝 줄인 후 간을 봐주세요. 살짝 짭조름한 상태가 되야 스크램블에그를 넣었을때 간이 맞게 됩니다.

 

간을 맞춘 후 스크램블에그를 넣고 토마토와 잘 섞어주세요.

 

 

불을 끄고 참기름 반스푼을 넣은 후 참기름향이 고루 베일 수 있게 잘 섞어줍니다.

 

 

늦은 아침이나 간식으로 먹기 좋아요~ 게다가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서 건강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죠. 생으로 먹는것보다 익혀서 먹는것이 라이코펜 성분이 몸에 흡수가 잘 된다고 하네요.

 

 

혼자 사진찍고 하다보니 굴소스가 조금 더 들어갔더니 조금 짭쪼름한맛이 있어서 심심한 누룽지랑 같이 먹으니 맛이 괜찮네요. 

 

토마토계란볶음 만들어 드실때 토마토를 데처서 껍질을 벗기고 해드시는걸 추천해요. 껍질의 식감이 은근히 거슬리더라구요.

 

지금까지 토마토 계란볶음을 만들어 보았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