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멸치주먹밥 - 간단한 아침메뉴

by aqua_ 2020. 2. 9.

 

 

바쁜 아침에 뭐 먹을지 고민할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게 주먹밥인데요. 오늘은 재료도 간단하고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 멸치 주먹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멸치주먹밥 재료

 

볶음멸치, 일미

 

밥, 김자반, 

 

참기름, 마요네즈

 

 


아이들이 먹을 주먹밥이라 멸치볶음을 자잘하게 다져줬어요. 일미는 간장베이스로 된 일미구요. 일미는 부드러워서 듬성듬성 잘라주었어요.

 

 

재료 손질이라고 해봐야 멸치와 일미 다져주는게 전부네요. 다져진 재료들을 밥에 부어주세요.

 

 

조미김을 넣어주세요. 전 돌자반을 넣어줬어요. 자반에는 볶은참깨가 들어있어서 따로 참깨를 넣지 않았어요.

볶음멸치와 일미, 자반에 전부 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되요.

 

 

 

밥 양은 작은 공기밥 2그릇 정도 됩니다. 참기름(어른 숟가락 2큰술)을 휘익~ 둘러서 재료들이 잘 버무려지게 섞어줍니다.

 

728x90

 

여기서 주먹밥 팁이 있어요. 버무려줄때 마요네즈를 2~3큰술 넣어주면 주먹밥이 부드러워져요. 

 

마요네즈와 참기름이 잘 버무려지면 멸치주먹밥 완성이네요~

 

 

 

 

아이들이 아직 고추장을 못먹어서 아이들 만들어주고 엄마아빠는 추가로 밥을 더 넣고 고추장멸치 주먹밥을 만들었어요.

 

아이들 주먹밥을 만들어 주고 나니 밥이 어중간하게 남아서 밥 한공기를 더 넣어줬어요.

 

 

멸치와 일미 돌자반을 추가로 조금씩 넣어주고 고추장 한큰술과 마요네즈 2큰술, 참기름을 크게 휘익~ 둘러줍니다.

 

 

재료들이 잘 섞이게 버무러주고 주먹밥을 만들어 주면 고추장멸치주먹밥 완성이네요~

 

 

마요네즈가 들어가서 부드러운 매콤한 고추장멸치 주먹밥이네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멸치주먹밥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