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합천 맛집 - 순할머니 손칼국수

by aqua_ 2022. 12. 11.

얼마전 합천 여행중에 드르게 된 순할머니 손칼국수~

 

평소 면요리를 좋아하는지라 메뉴 고민없이 네비 찍고 바로 달려갔네요.

 

하늘색으로 색칠된 벽면과 간판이 깔끔한 느낌을 주네요.

가게 입구에는 주차 할 수 있는 자리가 한대 정도 있고 맞은편 공터를 공영무료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일반적인 요금정산기가 있는 공영주차장이 아니라 그냥 공터입니다. 다행히 공터가 넓어서 주차를 쉽게 할 수 있었네요.

영업시간

10:30 ~ 17:00

매주 월요일, 화요일 휴무

 T. 055 - 933 - 7004

 

위치

경남 합천군 합천읍 충효로 113

 

 

 

순할머니 손칼국수에는 로봇이 서빙한다고 되어 있고, 가게 내부는 창가쪽의 바 자리를 제외하고는 테이블석이에요. 

메뉴는 칼국수 종류와 감자피 고기만두, 고추부추전, 배추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칼국수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서빙로봇이 왔다갔다 하면서 음식도 서빙하고 빈그릇도 치우고 있더라구요. 

기본 세팅되는 겉절이 김치와 다진 청양고추

매일 아침에 김치를 만든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배추가 아삭하게 살아있네요. 

 

728x90

주문한 전통칼국수가 나왔는데, 비주얼은 어릴적 시장에서 사 먹던 그런 칼국수 같은데 면발이 얇고 부드러워서 입에 넣으면 호로록~ 호로록~ 하면서 술술 넘어가네요. 

 

칼국수와 겉절이 김치랑 같이 먹으면 김치가 더 맛있더군요. 김치도 맛집이에요

칼국수와 같이 주문한 고추부추전~ 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아이들은 먹지 못했지만, 전의 느끼함을 고추가 잘 잡아줬고 전 뚜께도 얇아서 바싹했어요. 

개인적으로 고추부추전도 괜찮았던 메뉴에요.

만두는 식당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고기 만두지만 감자피로 만들어서인지  만두피의 식감 쫄깃합니다.

카운터 벽면에 유명인들이 왔다 갔는지 싸인들이 빼곡히 채워있어요.

 

합천에는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촬영했던 촬영세트장인 합천 영상테마파크가 있거든요. 드라마와 영화 촬영할 당시 많은 배우들이 다녀 갔던 것으로 추측이 되네요.

빛바랜 종이의 색깔이 세월이 흔적을 말해 주는 것 같아요

다음에 합천에 갈 기회가 생긴다면 다시 가고 싶은 칼국수였습니다.

지금까지 합천여행중 내돈내산으로 먹은 순할머니 손칼국수 후기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