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숨은 보험금 찾기

by aqua_ 2019. 12. 9.

일상 생활속에서 예기치 못한 각종 질병이나 갑작스런 교통사고 및 화재, 자연재해 등의 위험이 발생하여 금전적 손실이 발생하였을때 경제적 부담을 최소한 들어주기 위해 보험에 가입하게 됩니다.

 

보험에는 수많은 종류의 보험과 보험의 납입 기간 및 보장기간에 따라 짧게는 1일부터 20년 이상의 장기 보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종류도 많고 기간도 다양하게 존재하다 보니 매달 보험료를 납부를 하면서도 혹은 납부를 하지 않고 만기일을 잊고 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기보험금, 중도보험금, 휴먼보험금은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했지만 다양한 이유로 기억속에서 잊어버린 채 지나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만기보험금 : 보험 기간 계약 만기가 지난 뒤에도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 중도보험금 : 보험기간 중 특정 시점(생존여건과 일정조건)에 지급되는 보험금(축하금·건강진단자금·효도자금·장해연금·배당금 등)

※ 휴먼보험금 : 보험에 가입했지만 보험계약자가 보험료 납입을 중지 및 연체하여 보험계약이 실효되어 찾아가지 않은 경우와 

                    보험 계약이 만기 기간이 지났음에도 보험료를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가 시작되기전에는 각각의 보험회사 콜센터를 통해 문의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제는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포탈사이트에서 내보험 찾아줌 검색 후 이트로 접속합니다.

 

 

 

 

화면 중앙에 조회하기 메뉴가 큼직하게 있어서 눈에 잘 띕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본인인증을 거칩니다. 

 

 

 

 

공인인증서 인증, IPIN 인증, 휴대폰 인증 중에서 한개를 선택해서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 후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더라도 휴대폰 문자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폰만 있으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면 인증서 관리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지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 인증이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728x90

 

조회신청에서는 고객정보활용동의에 모든 내용에 동의하기에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보험가입 내역과 숨은보험금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결과 확인이 나옵니다.

 

모래시계가 돌아가면서 보험 내역을 조회하는데 대략적으로 20~30초 기다리면 결과확인이 됩니다.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에서는 보험회사 및 상품명, 증권(계좌)번호, 보험계약상태, 보험계약관계 및 보험기간 담당점포, 전화번호의 상세정보가 보여집니다.

 

 

조회를 해보니 보험가입 내역은 많이 뜨는데 찾을 보험금이 없다고 뜨네요.

 

이런 숨은 보험금 찾기를 통해 숨은 보험금을 편리하게 일괄 조회 할 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의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