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선풍기 분해 및 청소 - 보국 써큘레이터, 신일선풍기

by aqua_ 2022. 9. 25.

무더운 여름, 밤낮으로 열일 했었던 선풍기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내년 여름을 기다리며 창고로 들어갈 준비를 합니다.

보국 써큘레이터, 신일, 탁상용 총 3대입니다. 선풍기마다 선풍기 커버 벗기는 방법이 조금씩 달라서 분해시 사진을 찍어두면 조립할때 헷갈리지 않아요.

먼저 보국전자 써큘레이터(모델명 BKF-1A30DC) 입니다. 멀리서 보면 깨끗해 보이지만 선풍기 날개마다 먼지들이 가득 묻어있습니다.

 

선풍기 커버 하단에 보면 X모양의 십자 나사못 그림이 있습니다. 십자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줍니다.

선풍기커버 상단에 있는 자물쇠 방향의 표시처럼 풀림쪽으로 커버를 돌려주게 되면 앞커버가 분리가 됩니다.

선풍기 날개앞에 있는 날개 고정구를 시계방향인 오른쪽 풀어줍니다.

조립은 역순인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선풍기 날개를 살살 돌려가며 빼줍니다. 올해 새로 구입한 선풍기라 처음 빼는거라 조금 빡빡합니다.

 

728x90

 

선풍기 뒷커버 고정구는 시계반대 방향인 왼쪽을 돌려서 빼줍니다.

고정구를 빼면 선풍기 뒷커버도 손쉽게 뺄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신일 선풍기 입니다. 선풍기 하단의 볼트를 풀어서 고정 꺽쇠를 제껴주면 선풍기 커버거 풀어지게 됩니다.

그 이후의 분해 과정은 보국 써큘레이터와 똑같은 방법으로 분해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탁상용 선풍기 입니다. 조그만한게 제일 까다롭습니다.

 

선풍기 하단의 볼트를 풀어도 커버에 고정 장치가 있어서 하나 하나 다 풀어줘야 됩니다. 

고정 핀(빨간 동그라미)을 드라이버로 눌러서 앞으로 밀어주면 커버가 풀립니다.

 

일반 선풍기와는 달라서 팬이 분리가 되지 않는 일체형이네요. 물티슈로 깨끗이 닦아주는 수 밖에 없네요.

 

욕조에서 샤워기로 물청소 후 선풍기 커버는 청소솔로 솔~솔~ 문지러주면 청소가 끝이 납니다.

잘 말려서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선풍기 분해 및 청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