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마인크래프트 기본 조작법과 제작대 만들기

by aqua_ 2023. 12. 22.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마인크래프트를 시작했는데요. 저도 이제 시작하는 뉴비지만 게임을 즐기면서 알게 된 초보자용 꿀팁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보통의 게임을 시작하면 튜토리얼이나 게임 가이드, 혹은 npc의 퀘스트로 게임이 진행되는데, 마인크래프트는 아무런 정보나 가이드가 없어서 처음에는 엄청 황당했어요. 뭐부터, 어떻게 시작해야되는지 엄청 검색해 보면서 조금씩 야생 생존법과 조합법을 알게 되면서 게임을 즐기고 있네요.

일단 야생을 즐기기 위해서 싱글 플레이로 접속해 볼께요.


싱글플레이로 접속하면 새로운 세계 만들기가 나와요.

 

세계이름은 변경해도 되고 그대로 진행해도 됩니다.

생존을 하기 위해서 게임모드를 서바이벌로 하고 게임 난이도는 평화로움, 쉬움, 보통, 어려움까지 4단계가 있는데 적당한 긴장감과 아직 제작법이 익숙치 않은 관계로 난이도를 쉬움으로 선택했어요. 밤이 되면 나타나는 몹들에게 죽다보니 제작법이 익숙해지면 보통, 어려움으로 넘어갈려구요
 
게임에 접속 했을때 첫 화면입니다. 기본 1인칭 시점으로 내 캐릭터가 보이지 않습니다.

 

F5키를 누르면 시점 전환이 되는데 시점을 바꾸어 볼께요. F5키를 한번 누르면 뒷모습이 보이고, 다시 한번 더 눌러주면 시선이 마우스 움직임의 방향에 따라서 시선이 따라갑니다.  다시 한번 F5키를 눌러주면 처음 접속했을때의 1인칭 시점으로전환 됩니다.


캐릭터 움직임의 이동 단축키는 앞으로(W), 뒤로(S), 왼쪽(A), 오른쪽(D), 앉기(Shift), 점프(스페이스 바) 입니다.

 

앞(W) / 뒤(S)

 

왼쪽(A) /  오른쪽(D)

 

 

Ctrl키 혹은 W(앞)키를 두 번 누르면 달리기

 


도구 제작을 위해 재료를 구하러 가야겠죠? 제작대를 만들려면 나무 원목이 필요합니다.

 

자작나무가 보이네요. 나무 앞으로 가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고 있으면 나무 원목을 구할 수 있어요.

 



나무 원목 1개로 나무 판자 4개를 얻을 수 있어요.

728x90

 

인벤토리(E)키를 눌러 방금 구한 나무 원목을 제작툴 위에 올려놓으면 나무판자 4개로 바뀝니다. 


이 나무판자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제작툴에 하나씩 올려주면 제작대가 만들어 집니다.

 

 

제작대를 1번 슬롯에 옮겨놓고 바닥을 향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제작대를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도구 제작을 위해 꼭 필요한 제작대 만드는 방법을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다음편에는 제작대를 이용하여 각종 도구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새로운 것들을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 가는게 마인크래프트의 매력인것 같아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