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갤럭시로 gif변환 - 폰으로 쉽게 GIF파일 만들기

by aqua_ 2020. 2. 18.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간단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폰으로 촬영을 하는데요. 사진이야 크게 변환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용량이 큰 동영상을 GIF 파일로 만들 경우 변환을 해줘야됩니다.

 

동영상을 GIF 파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던 중 스마트폰에서 바로 GIF 파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삼성폰의 갤럭시 시리즈 혹은 LG폰의 V시리즈의 기본 갤러리에서 동영상을 실행시키면 GIF 만들기 버튼이 있다는걸 이제서야 알았네요.

 

제가 사용하는 폰은 갤럭시노트8 입니다. 갤럭시폰이라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사항이라 버전에 상관없이 GIF파일을 만들 수 있어요.

 

모처럼 물생활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작업중이던 동영상으로 GIF파일을 만들어봤어요.

 

먼저 갤러리에 들어가서 GIF파일을 만들고자하는 동영상 재생버튼을 눌러 동영상을 실행시킵니다.

 

 

 

동영상을 플레이해야 오른쪽 상단에 네모박스에 'GIF'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처음 실행하게 되면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 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배속은 기본설정이 1배속으로 되어있습니다. 재생방향은 앞으로 재생, 뒤로 재생, 앞뒤로 재생을 설정할 수 있어요.

 

 

 

GIF파일 최대 설정 시간은 6초입니다. 이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범위 설정과 배속 설정을 세팅한 후 오른쪽 상단의 저장을 누릅니다.

 

저장은 /내장메모리/DCIM/GIF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갤러리에 들어가면 새로운 GIF폴더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자~ 이렇게 완성되었네요. 시간과 용량 리사이즈 부분이 조금 아쉬운감이 있지만 폰의 기본 설정으로 손쉽게 GIF 파일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편한것 같네요.

 

 

728x90

댓글